분과 소개
[편집분과]
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<음악교수법연구> 논문집을 연 2회 발간하여 국내 음악분야의 학술적인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. 논문집에는 피아노교수법, 음악교육 및 연주, 피아노 문헌 등 피아노 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논문이 게재된다.
 

위원장 : 김도희

부위원장 : 이희승 양지 최은영

 

[학술분과]

본 학회의 주요 행사인 학술대회와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국내외 석학들의 발표를 진행한다. 또한, 학술대회에는 석/박사 과정 학생들의 다양한 발표와 저명한 피아니스트를 초빙한 공개레슨도 진행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교류의 장을 펼치고 있다.

 

위원장 : 이희승

부위원장 : 김은옥 심관섭 안정아 이훈 김민주 윤소윤

 

[공연예술분과]

학구적이면서 동시에 청중에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가 있는 렉처콘서트를 개최한다.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학회 회원들이 레퍼토리의 확장 및 연구를 통해 청중과 깊은 교감을 나누도록 연주 기회를 제공한다.

 

위원장 : 임남희

부위원장 : 강정은 신은숙


[교육분과]

국내외 저명 피아니스트 및 석학을 초청한 마스터클래스와 특강을 개최하여 다양한 교육 방법을 모색한다.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과 연주하는 학생들에게 모두 구체적이면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피아노 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.

 

위원장 : 이상연

부위원장 : 김선주 김세은 심관섭

 

[문화사업분과]

연 1회 콩쿠르를 개최하여 피아노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 입상자들에게는 연주 기회를 부여한다. 또한, 피아노 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아마추어 부문도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.

 

위원장 : 박진우

부위원장 : 송영민

 

[대외협력분과]

현대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피아노와 음악의 교육에 관련된 다른 단체와의 교류 혹은 협업을 통한 다양한 주제와 행사를 기획하여 학회 및 음악교육 전반에 걸친 발전을 도모한다.

 

위원장 : 임리라

부위원장 : 양고우니

 

[홍보분과]
학회의 홈페이지와 여러 SNS 매체를 토한 행사의 홍보 업무를 담당하여 모든 학회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추진한다. 
 
×